여의도연구원

언론보도

보도자료

[보도자료] 홈페이지 선진e 오픈 - 2004/12/22 2004.12.30

선진 대한민국의 꿈을 그리며
여의도연구소 홈페이지 “선진e” 오픈

■ 한나라당 정책연구소인 여의도연구소 (소장 박세일)의 홈페이지가 새롭게 개편되어 12월 22일 공식 오픈 합니다. 여의도연구소는 선진 대한민국의 꿈을 이루기 위해 홈페이지(www.ydi.or.kr)의 이름을 “선진e”로 붙였습니다.

■ “선진e”는 대한민국 대표 정책연구소로서의 홈페이지답게 정책 중심으로 편성하였습니다.
여의도연구소에서 생산된 정책자료와 여의도연구소 주최 토론회 (P-Mart 포함) 등에 관련된 자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그밖에 주요 이슈에 대해 수시로 판단의 기초자료를 정리해 제공하는 역할도 담당하고자 합니다.

■ 특히 일방적인 정책홍보가 아닌 쌍방향 정책네트워크를 실현하고자 대국민정책공모 코너인 Good idea 코너를 신설하였고 (최대 10만원까지 공모상금을 본인 이름으로 봉사단체에 기부하는 기회 제공), 네티즌들이 정책이야기를 직접 풀어가는 선진e 정책블로그도 마련하였습니다.

■ 여의도연구소는 “선진e”를 통해 한나라당과 시민사회와의 교량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시민사회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생산하는 선진화 정책 산실의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 『2% 나눔회』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연구소 직원들이『2% 나눔회』라는 자원봉사단체를 결성하였습니다. 그늘 없는 세상 만들기 위해 매월 급여 2%를 내놓고 자원봉사를 하자는 취지입니다. 이미 지난 12일 영등포구 독거노인과 소녀소년가장을 위한 ‘사랑의 김장담그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2004년 12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