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연구원

포럼&세미나

여의도연구원 뉴미디어실 자문단 간담회-총선대비 SNS전략 및 활용

보고서 종류

포럼&세미나

연구진

여의도연구원

발행일

2016.02.24

주요내용
  • 여의도연구원 뉴미디어실 자문단 간담회가  2월 24일(수) 오후 2시, 청년정책연구센터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여의도연구원 뉴미디어실 자문단 간담회가  2월 24일(수) 오후 2시, 청년정책연구센터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는  ‘총선대비 SNS전략 및 활용’이란 주제로 2시간 동안 비공개 회의로 진행되었으며,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선거 및 정책 홍보 전략 ▲슬로건, 네이밍 등을 활용한 콘텐츠 홍보기법 등을 중심으로 토의와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또한 라운드테이블 회의를  통해 자문위원 모두가 각자의 의견을 자유롭게 발표하고, 상호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자문위원 9인과 뉴미디어실 관계자 3인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자문위원은 “SNS상에서 서로의 콘텐츠를 공유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SNS를 통해 새누리당의 정책과 공약들을 국민들에게 간단, 명료, 정확하게 전달하고, 소셜미디어의 특성상 시대적 트렌드와 센스를 가미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콘텐츠를 많은 사람들이 함께 공유한다면 홍보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간담회에 앞서 심현용 자문위원(소셜라이브방송협동조합 이사장)은 오늘 간담회 실황을 유투브를 통해 생중계하는 시연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