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연구원

언론보도

공지사항

여의도연구원 신임 이·감사 8인 선임, 전임 이사단에 감사패 수여 2015.12.04

김종석 원장이 여의도연구원 전임 이·감사들과 오찬 자리를 갖고, 연구원 발전에 기여한 이·감사들에게 그간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 원장은 “여기 계신 한분 한분은 여의도연구원이 당의 싱크탱크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연구원이 발전할 수 있도록 안팎으로 많은 역할을 해준 고마운 분들”이라며 “여러분들이 애써준 만큼, 보여준 애정만큼 저 역시 최선을 다해 연구원이 커갈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여의도연구원 이사진은  당연직 이사와 선출직 이사, 그리고 감사로 구성돼 있다.

이 자리에 모인 이·감사단은 선출직으로, 임기는 2년이다. 이·감사단은 임기 만료에 따라 이사직을 끝마치게 됐다.

 

한편 여의도연구원은 2015년 11월 10일, 제 72차 이사회를 열고, 여의도연구원 신임 이사 및 감사를 선임했다.

새롭게 구성된 선출직 이·감사단은 총 8인으로 이사 6인, 감사 2인이다. 이사는 ▲최종찬 국가경영전략연구원장 ▲주완 김&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조화순 연세대 정외과 교수 ▲박재완 성균관대 국정관대학원 원장 ▲류석춘 연세대 사회학 교수 ▲좌승희 미디어펜 회장이, 감사는 ▲길정우 의원 ▲김일섭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이 선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