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연구원

포럼&세미나

여의도연구원, 호주 노동당・자유당 소속 차세대 정치인 6인 접견

보고서 종류

포럼&세미나

연구진

여의도연구원

발행일

2016.07.27

주요내용
  • 여의도연구원이 7월 27일(수) 오후 3시, 본원 대회의실에서 한국을 방문 중인 호주 노동당・자유당 소속 차세대 정치인 6인을 접견했다.


 

 

 

 

 

여의도연구원이 7월 27일(수) 오후 3시, 본원 대회의실에서 한국을 방문 중인 호주 노동당・자유당 소속 차세대 정치인 6인을 접견했다.

 

우리 원에서는 이재영 부원장, 연구원 관계자들이 방문단을 맞아 정치, 경제, 문화 등 양국간 공통 관심사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고, 우호 증진 및 교류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호주의 차세대 정치인들을 한국으로 초청해 양국의 차세대 정치인들 간의 상호 교류를 통한 우호・협력 관계를 증진하고, 양국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자 이번 방문을 추진하게 됐다.

 

방문단은 호주 노동당의 ◯ Nikki Boyd(퀸즈랜드주 의원) ◯Martin Greenwood(호주 수도 특별자치구 장관 보좌관)  자유당의 △Mitch Redford(브리즈번 시의회 캠페인 매니저), △Nathan Hersey(Bruce Bilson 하원의원 보좌관) 등이며, 지난 7월 23일부터 6박 7일 일정으로 방한한다.

 

이들은 방한 기간 동안 국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여의도연구원 등 기관을 방문해 면담을 진행한다. 또한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호주 전투기념비 등을 돌아보며, 난타공연, 경복궁, 국립중앙박물관 관람 등 문화탐방에 나선다.